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특이민원 시민담당관(박재병) 강사를 모시고 실제 사례, 고소고발 법적 대응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했다.
특히, 민원 접수 시 실제 해결 민원과 관리 민원으로 구분하고 특이악성민원 예방을 위해 민원인과 공감의 화법을 강조했으며 공무원의 업무에 대한 깊은 연찬을 통하여 자신감 있는 안내 등으로 흔들림 없는 민원 응대를 요청했다.
김호근 행정국장은 “앞으로도 민원공무원의 보호를 위한 프로그램이나 교육 등 힐링 프로그램을 늘려 갈 것”이라며, “민원인과 공무원이 서로 존중하는 민원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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