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간의 참여와 협력으로 지역사회 복지 문제 등을 해결하는 민관 사회보장 거버넌스의 대표기구로, 복지 영역에서 공공이 미치지 못하는 틈을 메워가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 한해 걸어온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보호 체계의 중요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의 든든한 자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라는 주제의 식전 뮤지컬 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실무분과 및 37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성과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이상희 민간위원장은 “민관 협력 및 주민주도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위원 간 서로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민관 협력의 구심점으로서 부천시민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조용익 부천시장은 “2024년은 구청 개청과 일반동 전환이라는 큰 변화가 있었던 해로, 부천시 복지 현안 해결과 더욱 촘촘한 지역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했던 시기였다”며 “내년에도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소외되는 시민 없이 모두가 살기 좋은 부천 만들기에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