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캠페인은 젊은 세대의 관심도에 맞게 MBTI 유형별 외향형(E), 내향형(I), 감정형(F), 사고형(T)으로 나눠 참여형 캠페인으로 진행했다.
EF 유형은 활동적인 체험형으로 미각 판정 및 영양 상담 등을 진행하고, ET 유형은 자기혈관 숫자알기 퀴즈, 알코올 패치 체험, 금연이행시 짓기 등 사고적인 활동 위주로 진행했다.
또, IF 유형은 감정적인 체험형으로 비만조끼 체험, 복부둘레 측정, 악력 측정, 건강서약나무 작성 등을 진행하고, IT 유형은 대사증후군 교육, 심뇌혈관질환 조기증상 및 대처요령 교육 등 교육 위주로 진행해 젊은 세대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황석선 보건소장은 “일반적인 캠페인의 틀에서 벗어나 특별한 방법으로 심뇌혈관질환 인식 개선 캠페인을 시도했다”며 “앞으로도 친근한 홍보활동으로 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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