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us(위더스)’는 ‘더마음사랑’사회적협동조합의 발달장애 청년 이용자 8명과 남양주시 청년봉사회 ‘와피’의 비장애 청년들로 구성됐으며, 우리 함께라는 뜻을 담고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과 인식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시작됐다.
‘withus(위더스)’는 남양주시 축제, 행사, 맛집, 관광명소, 이색직업체험 등 다양한 영상을 촬영·제작해 유튜브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올해 4월부터 활동을 시작해 △다.잇.소 통합바자회 참여 △면접준비 청년헤어스타일링 무료지원 헤어샵 체험 △셀프 웨딩용 부케만들기 체험 등을 촬영했다.
특히 지난달에는 직접 편집한 첫 번째 활동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했으며, 영상은 유튜브에 ‘위더스해요’를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김민서‘더마음사랑’사회적협동조합 대표는 “발달장애 청년들과 비장애 청년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은 물론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심을 키우는 데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라며 “withus(위더스) 활동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동현 남양주시 청년봉사회 ‘와피’ 대표는 “withus(위더스)는 와피 봉사회원들에게도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이며, 발달장애 청년들의 끼와 재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청년들의 건강한 교류와 더불어 남양주시를 알리는 홍보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앞으로도‘withus(위더스)’는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 청년의 시각에서 다양한 분야의 홍보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며, 장애인 인식개선에도 크게 이바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