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공무직원 및 대체인력 채용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현안을 공유하여 협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학교별 인력 수요를 파악하고 맞춤형 인력 지원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고용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의 구직 인프라를 활용해 홍보 예산을 절감하고, 인력 확보에도 큰 도움을 받을 예정이며,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알선하여 공공부문 협업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과 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을 마련하고, 지역 내 인력 수요에 맞춘 맞춤형 인력 지원을 통해 지역 고용을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의 상생을 도모하며,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입니다.
이번 협약이 지역 교육 환경 개선과 인력 확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더 나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임정모 교육장은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인력 수급의 중요성과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고용률 제고를 위한 협력의 필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자체 및 관련 부처와의 협업 체계를 지속해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