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은 민원창구에서 주민등록·인감 업무를 맡은 저연차 직원들의 실무 처리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관련 지침을 정확히 숙지해 민원인에게 원활하고 체계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주민등록제도의 업무처리지침과 ▲최신 법률 개정사항 ▲인감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운영 등 실무 중심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또한 민원 최접점의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민원응대 과정에서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업무담당자 간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서동원 민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통합민원창구 직원들의 업무 역량이 한층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정확하고 신속한 민원 행정을 통해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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