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은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유형·상황별 민원응대요령과 업무 스트레스 관리기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공무원들이 민원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
사천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하고, 시민 중심의 행정 구현에 한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민원은 시민과 행정이 가장 가까운 접점인 만큼, 친절하고 신뢰받는 응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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