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그램은 지난달 12일과 13일 그리고 지난 24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됐으며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반 도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지난달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컴퓨터 없이 컴퓨팅 사고력 향상 교육, 마이크로비트(micro:bit) 교구를 활용한 산출물 제작, 창의 연결 장치 제작을 통한 창의적 사고력 증진, 인공지능(AI) 기반 그림 추천 도구와 인공지능 만화 제작 도구를 활용한 창작 활동 등이 진행됐다.
지난 24일에는 생성형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음악 제작 활동, 3D펜을 활용한 창의적 산출물 제작, 캔바(Canva)를 활용한 인공지능 기반 산출물 제작 등이 이루어졌다.
양순욱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 활용 교육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었다”며“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태도로 참여하며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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