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은 수급자들이 복지제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총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급여 및 자격 관리 ▲자활사업 ▲긴급 지원 ▲사례 관리 ▲통합돌봄사업 ▲의료급여 등 주요 복지제도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개인별 맞춤형 상담 창구를 운영해 수급자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상담 창구는 복지정책과, 주택과, 청년아동과, 경기도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등 관련 부서가 참여해 ▲기초생활보장 ▲의료급여 ▲자활사업 ▲자격 관리 ▲주거지원 ▲사례 관리 ▲통합돌봄서비스 ▲금융지원 ▲분야별 복지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을 제공했다.
이천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수급자들이 복지제도를 더욱 쉽게 이해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복지 시책과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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