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성과공유회는 교육 현장에서 학생 주도성을 강화하고 깊이 있는 학습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주제들이 논의됐다. 주요 발표로는 김포솔터초 이서영 교사가 ‘디지털 기반 수업 설계-실행-평가 운영 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군남초 나형일 교감이 IB 리더십팀이 ‘IB 프로그램의 이해 및 적용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어서 참석 교원들은 분과별로 ‘수레울 공동교육과정 운영 사례’, ‘학습으로의 평가 실천 사례’, ‘수업멘토링 온리원 참여 및 수업 소감 나눔’ 및 ‘버스타Go 프로그램 및 재구성 수업 사례’에 대한 사례 발표를 청취하고, 기초학력 책임지도 및 교과 연계 창의융합체험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실질적인 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교육과정, 수업, 평가의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주도성을 키우고, 깊이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연천교육지원청은 이를 통해 더 나은 교육 정책을 수립하고, 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며, 학생들의 학습 성장과 창의성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장은 “소나기 성과공유회는 연천의 교육 현장을 돌아보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길을 함께 기획하는 자리다”라며, “모든 교사가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더 발전된 교육을 실현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