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교육은 주거복지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시민에게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복지정책과와 읍·면·동에서 주거복지 담당자 약 25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인사발령으로 새롭게 업무를 맡은 담당자들에게도 시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이해하고 실무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주거급여(임차·수선유지급여·청년주거급여 분리지급)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장애인 주택 개조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및 이사비 지원 등 직접 지원사업과 △전세·매입임대주택, 햇살 하우징, 어르신 안전하우징, 전세피해가구 지원 등 연계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뤄졌다. 이와 더불어 타부서에서 추진 중인 다향한 주거지원 사업도 함께 공유됐다.
또한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사례별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소통의 장도 마련됐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이 주거복지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이고, 민원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강화된 실무 역량이 지역사회 주거복지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