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설명회에 앞서 사전 행사가 진행된다. 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 ‘솔라 하모니카’팀의 '꽃밭에서', '모란동백' 연주, 성결대 실용음악학과 박제희 양의 장윤정의 '꽃', 이선희의 '인연' 등의 축하공연이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자원봉사 교육강사단 ‘어울누리’ 양성 및 어린이집 파견 ▲자원봉사자 간 체육활동으로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한 ‘일상탈출 명랑운동회’ ▲단체 연합활동으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사계’ 등 다양한 신규사업을 알린다.
이어서 ▲동V터전 운영 ▲청년 해외봉사단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등의 역점사업과 주요 사업 안내가 진행된다. 또한 참석자들과 향후 운영방향을 공유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점을 해소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특히,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센터에 등록된 단체, 활동처, 청년·청소년 동아리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프로그램 계획을 접수 후 심의를 통해 단체별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신규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최대호 이사장은 “봉사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봉사자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이번 설명회는 자원봉사자들과 활동처가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해 말 기준 306개의 단체, 339개의 활동처가 등록되어 있으며, 207,882명의 안양시민이 자원봉사자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