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시 농부시장’은 아산시민에게는 신선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아산시 농부들에게는 직접 키우고 만든 생산품을 시민에게 홍보하고 직접 소통하기 위해 마련된 농산물 직거래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로컬푸드 홍보관’을 운영, 학교 및 어린이집에 공급되는 제철 농산물도 함께 전시되어 급식 대상인 어린이 손님부터 어른들까지 많은 관심을 모았다.
특히,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인 ‘스탬프 미션이벤트(외암마을 먹거리 미션을 완성하라!)’는 먹거리재단 농가의 농산물을 구매할 때마다 스탬프를 적립하고 미션 달성 시 햅쌀 등 지역 농산물을 증정해 즐거운 체험과 함께 자연스럽게 소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유지원 먹거리재단 상임이사는 "농부시장은 도·농간 소통을 확대하고, 지역 농산물의 소중한 가치를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라며 "앞으로도 농민들과 힘을 모아 지역경제 활성화와 로컬푸드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농부시장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농가들 또한 “시민들과 많은 유대감을 쌓을 수 있었고, 판매성과도 좋아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먹거리재단과 함께 건강한 지역 먹거리를 시민들과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