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장공유형 자금은 중진공이 기업공개(IPO)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게 전환사채(CB), 상환전환우선주(RCPS) 등의 방식으로 자금을 지원하는 투융자 복합금융 사업이다.
지난 2023년 제주혁신성장센터 Route330에 입주한 ㈜잇뉴는, 제주 지역에서 당일배송 서비스 ‘제주오늘’을 운영하며 축적한 운영 데이터와 지역 이해도를 기반으로 AI 기반 글로컬 커넥티비티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제주오늘’은 지역 상점·브랜드·서비스 등 로컬 공급자와 도민·관광객·기업 등 다양한 수요를 AI 기반 데이터로 연결해 지역 생태계의 효율성을 높이는 모델이다.
잇뉴 고병욱 대표는 “이번 성장공유형 자금 유치는 잇뉴가 추진하는 AI 기반 지역 연결 플랫폼이 지역경제와 산업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확인한 것”이라며 “제주에서 시작된 우리의 기술과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로컬 간 연결성을 높이고 지역의 다양한 가치가 더 넓은 시장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잇뉴는 2026년 상반기 ‘제주오늘’ 서비스 고도화 및 브랜드 리뉴얼을 추진하며, 제주를 시작으로 국내 주요 지역 및 해외 로컬 시장까지 사업 확장을 준비할 전망이다.
JDC는 잇뉴가 안정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입주사무공간 등을 지원했을 뿐 아니라, 자금 확보·조달을 위한 협력파트너 시스템을 도입해 도외 벤처캐피탈리스트를 연계하고, IR 피칭 컨설팅 등을 진행하는 등 조력해왔다.
JDC 관계자는 “이번 선정을 통해 잇뉴가 로컬 물류 영역에서의 기술력과 데이터 기반 운영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JDC는 창업기업들의 자금 확보와 사업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