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에는 홍성주 대구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 이재화 대구시의회 부의장, 김재용 대구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정기환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WIT’는 ‘Woman’의 ‘W’와 ‘IT’를 결합한 약어로, ‘IT여성기업인’ 또는 ‘재치 있는 IT여성기업인’을 의미하며, 즐겁고 창의적으로 일하는 여성 기업인들을 칭한다.
‘WIT 리더 컨퍼런스’는 지역 IT산업 및 여성기업 활성화, 차세대 이공계열 창의인재 양성, 그리고 IT분야 여성기업과 유관기관 간 상생협력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IT여성기업 우수사례 발표 △지역 IT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 △전국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경진대회 우수팀 시상 등이 진행됐다.
IT여성기업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대구의 로봇기업 ㈜코보틱스와 소방점검 자동화 솔루션 기업 금강방재㈜가 참여, 기업 소개와 우수 경영 사례를 공유하며 지역 IT여성기업의 성장 잠재력을 알렸다.
지역 IT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로는 ㈜니즈 서경희 대표이사, ㈜산들정보통신 김현주 대표이사, ㈜라인교육개발 이민지 실장이 각각 대구광역시장, 경상북도지사, 대구광역시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또한, ㈜한우리건강의료기 김정희 대표이사는 대구테크노파크 원장 표창을, 금강방재㈜ 정진이 대표이사는 경북테크노파크 원장 표창을 받았다.
‘제16회 전국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경진대회(8.30.)’에서 입상한 팀들의 시상도 이날 함께 진행됐다.
대구시는 ABB(인공지능, 블록체인, 빅데이터) 분야 여성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여성기업 사업화와 컨설팅 지원 및 이공계 여대생 취업을 위한 멘토링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IT여성기업의 활성화와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홍성주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은 “대구가 디지털 혁신거점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IT여성기업인들의 능력과 통찰을 모아달라”며, “앞으로도 대구시는 양질의 프로그램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IT여성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시티트리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